복지관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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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과 실천지침

직원윤리 기본지침

전포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자활자립과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헌신·실력·책임이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법과 윤리를 준수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합니다.

법규준수

우리는 복지관과 사회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품위유지

우리는 복지관이나 개인의 명예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근무태도

우리는 정직과 성실을 기반으로 직무에 임합니다.

상호존중

우리는 상호간의 인격을 존중하고 직원 간 예절을 준수합니다.

사고보고

우리는 문제가 생기면 바로 보고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유·무형 이익의 수수 금지

우리는 거래처, 고객, 직원으로부터 특혜적 도움을 받지 않습니다.

고객보호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품질로 보답하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이행 합니다.

공정한 거래

우리는 모든 거래에 있어 평등한 참여의 기회를 보장하며,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합니다.

보안유지

우리는 직무상 취득한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이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지 않습니다.

안전사고 예방 및 환경보호

우리는 안전사고 및 위험의 예방을 통하여 복지관의 자산과 직원의 안전을 도모하며 환경 및 자연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열린 경영

우리는 전 방향의 의사소통을 활성화하여 지식과 정보를 공유, 모두가 성과 창출에 참여하는 열린 경영을 실천합니다.

직원윤리 기본지침

식사

- 거래처와 동반 식사 자제(1인 기준 총 식사비 1만원 이내)
- 부득이한 경우(1만원 초과) 관장에게 보고
- 부서 회식을 이해관계자에게 전가 금지

경조사

- 직, 간접으로 고지금지(경조금은 5만원 초과하여 받지 못함)
- 초과되었을 경우 관장에게 보고해야 하며 기타 절차에 따름(되돌려줌)

금품수수

- 금품을 받거나 차입 및 대여를 포함한 금전거래 금지
- 협력사의 비용으로 국내외 전시회, 박람회, 출장, 견학 등을 갈 경우, 사전 신고

선물

- 원칙적으로 금지(부득이한 경우 1회 1만원이상 초과하여 받아서는 안됨)
- 선물을 받은 모든 직원은 관장에게 보고
- 1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되돌려주며 반환할 수 없을 경우 복지관 후원금으로 처리
- 팀장은 해당 거래처에 당사 윤리규정 설명, 관장 명의의 협조요청 공문 발송

접대

- 향응, 술자리 등은 접대하거나 받는 것 금지
- 거래처·관공서접대는 식사의 경우만 허락되며 팀장 또는 관장의 사전승인을 받을 것

거래

- 이해관계자(친·인척, 친구, 퇴사 직원 등)와의 업무상 거래금지
- 단, 관장 사전 서면 허락을 득한 경우에는 제외